[불교공뉴스-영동] 전국 각지의 테니스 동호인들이 국악과 과일의 고장 영동군에 모였다.

2017 제5회 영동 감고을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가 지난 29일부터 7월 2일까지 4일간 영동읍 매천리 소재 실내테니스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테니스 동호인 저번확대로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관광상품과의 연계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영동군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테니스발전협의회(KATO)와 영동군테니스협회가 주관, 영동군과 영동군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테니스 동호인 850여명이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아낌없이 펼쳤다.

경기는 국화부, 개나리부, 통합신인부, 통합오픈부로 구분돼 예선은 조별리그로 본선은 토너먼트의 열띤 경쟁으로 최고 실력자를 가렸다.

군은 대회 개최전 전국 동호인들의 경기력 향상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물 관리와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했다.

대회기간에는 영동의 우수 지역 농특산물과 포도축제를 집중 홍보해 관광객 유치에 열을 올렸다.

30일 개회식에는 박세복 군수도 대회장을 찾아 전국에서 모인 선수단을 환영하며 멋지고 훌륭한 경기를 보여 줄 것을 당부했다.

참가 선수들은 전국의 동호인들과 친목과 유대를 강화하며 영동의 색다른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명품 특산물을 가진 영동을 전국에 알리고 전국 동호인 간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면서 “올해 미흡했던 부분은 보완해 내년에는 보다 체계적이고 발전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