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와 대전테크노파크(원장 편광의)는 대전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실리콘밸리 진출기업 집중육성 프로그램의 2차 부트캠프(Boot Camp)를 지난 6월 19일부터 6월 23일까지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실시하여 투자상담, 바이어 매칭, 업무 제휴 등에 있어 다양한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올해로 4회째 운영되는 본 프로그램은 앞서 지난 5월 22일부터 4일간 대전에서 1차 부트캠프를 실시하여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하였고 선발피칭(Pitching)에서 총 10개 신청기업 중 최종 4개 기업을 선정하였다고 한다.

선정된 ▲(주)메타파스(허철균), ▲서울프로폴리스(주)(이승완), (주)셀아이콘랩(성민규), (주)엔지니어스톡(김성환)) 등 4개 기업은 2차 부트캠프의 메인 행사이자 대전실리콘밸리사무소(소장 박태훈)가 매년 개최하고 있는 ‘2017 글로벌 대전데모데이*’에 참여하여 실리콘밸리 현지기업인 Tele Sense, Augmented Pixels, TRC(Telepresence) 등 3개 기업과 함께 당사의 기술 아이템에 대해 피칭을 진행했다.
* 데모데이: 실리콘밸리에서 기업이 제품이나 비즈니스 모델을 최초 공개하는 행사

㈜메타파스는 완전 자동화된 농약방제 드론을 통해 자동으로 모든 방제를 수행하며 대용량 방제 탱크를 사용하여 1회 15분 비행으로 광범위 방제가 가능하여 대단위 농장이 많은 캘리포니아에 적합하여 향후 현지화를 통한 수익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평가받았다.

㈜셀아이콘랩의 경우, 펩타이드 합성 공법, 분자설계 기술 등 세게 최고 수준의 펩타이드 기술력을 바탕으로 문제성 피부(주름, 기미, 다크서클, 여드름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인체 친화적 화장품 소재를 소개하고 연내 실리콘밸리 3개사와 25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실리콘밸리 컨설팅회사 등과 12월말까지 지속적인 자문을 받아 진출 성과 창출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엔지니어스톡은 산업용 전자장비 수리 플랫폼을 통해 공장의 고장난 장비의 수리 의뢰와 엔지니어의 고객 유치를 연결해 주는 양방향 플랫폼 서비스를 소개하여 실리콘밸리 2개사와 10만 달러 계약을 연내 체결하기로 하였으며, 관련하여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국내에서도 추가 매출 발생이 예상된다.

서울프로폴리스(주)는 의약품, 기능성식품, 화장품, 동물용 사료첨가제 등에 널리 쓰이는 프로폴리스를 응용하여 실리콘밸리 내의 바이오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해당 기업에 원료를 공급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체계를 갖추고자 하는 내용으로 피칭하였다.

데모데이의 심사위원인 짐 코너 샌드힐 엔젤 의장은 다수의 한국기업의 피칭대회에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경험에 대해 언급하면서 ‘이번 대전기업들의 피칭은 매우 짜임새 있고 사업성이 돋보이며, 특히 글로벌 사업전략과 시장진입 전략이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하였다.

대전광역시 유세종 과학경제국장은 “2차 부트캠프의 성과를 바탕으로 참여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적극 추진할 것이며, 대전의 우수한 R&D 역량과 실리콘밸리의 창업 환경 등을 잘 결합하여 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서 ‘대전’이 자리매김 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