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불교]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불심 진작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정율 스님의 힐링 찬불가 <돌아보니 당신>을 BBS TV를 통해 방송한다.

정율 스님의 힐링 찬불가 <돌아보니 당신>는 격주로 ‘찬불가 노래교실’과 ‘이야기가 있는 찬불가’ 두 구성으로 방송되며 ‘찬불가 노래교실’에서는 정율 스님과 부다스 합창단이 출연해 시청자들을 위한 찬불가 공연 및 찬불가 노래 지도, 찬불가 가사에 담긴 의미 설명 등 찬불가의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자리로 꾸며진다. ‘이야기가 있는 찬불가’에서는 라디오 같은 DJ형식 TV 방송으로 정율 스님이 직접 선곡한 음악과 함께 아름다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정율 스님의 따뜻한 음성으로 우리들의 삶, 지혜로운 부처님 말씀 등 다양한 불교 음악과 함께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정율 스님은 힐링 찬불가 <돌아보니 당신>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이 더 많은 찬불가와 불교음악을 접하고 찬불가로 보다 쉽게 부처님 말씀이 널리 전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시청자들이 이 방송 시간만큼은 모든 번뇌를 내려놓고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30년째 불교 음성포교사로 앞장서고 계시는 정율 스님은 운문사 승가대학을 졸업한 뒤 원광대 사범대와 대학원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한국, 대만, 캐나다 등에서 천 회 이상의 공연에 참여했으며 현재 108인의 부다스 합창단의 대표를 맡고 있다.

정율 스님의 힐링 찬불가 <돌아보니 당신>은 6월27일(화) 오후7시 첫방송 되며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1시간 방송되고 목요일 오후5시, 금요일 오전11시 30분, 일요일 오후9시에 재방송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