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최근 들어 자동차는 소유의 목적에서 사용의 용도로 변화하고 있다. 1-2인 가구 수의 증가와 짧아진 제품의 교체 주기, 더불어 경기침체에 따른 구매력 감소 등의 영향으로 중고차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여러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중고차 분할 납부’이다. 중고차 시세표보다 자금이 부족할 경우, 중고차전액 분할납부는 매우 유용한 수단이다. 중고차전액 분할납부 는 은행마다 상환방식, 신용등급 조건, 대출기간 등 조건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기에 소비자입장에서 중고차전액할부가 어떤 구성과 상품이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또한 중고차 분할 납부를 이용하여 구입할 땐 자신의 신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저금리의 중고차를 분할 납부로 이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금리가 높은 상품으로 진행되는 경우에는 손해가 발생할 수 있음으로 전문가와 상담 후 저신용자중고차 분할 납부 시스템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저신용자중고차, 개인회생자중고차, 신용불량자중고차 등의 유형으로 중고자동차 구매 시 소비자들은 상대적으로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다. 특히 중고차전액 분할 납부 상품을 빙자한 업체들이 많기 때문에 이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꼴등카’는 고객들과 신뢰를 쌓고 소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차량의 정보를 디테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차량 실제 매물 사진, 중고차 정보, 중고차 가격 등 매입절차를 고객과 소통하며 신뢰를 쌓고 자동차 매물을 알려주고 있다.

이 외에도 ‘꼴등카’는 낮은 이율로 저신용자가 중고차를 전액 할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중고차나 저신용자중고차 등 필요한 정보 및 상담을 온라인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꼴등카’의 공식 카페와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 또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