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 청원보건소(소장 김미환)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무더위로 집단설사환자, 수인성 및 식품매개질환의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사전에 감염병을 예방하여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2017년 6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내수장터 일환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원보건소·청주시청 위생정책과·청원구청 환경위생과공무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등 30여명이 함께하며 감염병예방 관련 현수막과 홍보 패널을 전시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건강수칙과 식중독 예방수칙 등을 알리는 가두캠페인과 감염병 홍보물(리플렛, 스티커)를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국민건강수칙은 ▶물을 자주 마십시다. - 갈증을 느끼지 않아도 규칙적으로 자주 물, 스포츠음료나 과일주스를 마십니다 ▶ 시원하게 지냅시다.- 외출 시 햇볕을 차단합니다 (양산, 모자).- 헐렁하고 밝은 색깔의 가벼운 옷을 입습니다.- 시원한 물로 목욕 또는 샤워를 합시다 ▶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합시다.-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의 가장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을 취합시다 이다.

올바른 손씻기 6단계법은 ▶ 1단계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질러 주세요 ▶ 2단계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질러 주세요 ▶ 3단계 손바닥을 마주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질러 주세요 ▶ 4단계 손가락을 마주잡고 문질러 주세요 ▶ 5단계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질러 주세요 ▶ 6단계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하세요 이다.

청원보건소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고온다습한 기후로 각종 감염병의 원인균이 왕성하게 증식하여 자칫 건강관리를 소홀히 하면 급성 감염병에 감염될 우려가 있다. 그러나 평소 손씻기만 잘하여도 각종 감염병의 70%이상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평소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