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정용하)은 6월 19일(월)부터 6월 30일(금)까지 * 2주간(15:00~18:00), 교육과학연구원 창의인성체험교실에서 관내 초․중․고 교사 48명을 대상으로 2017년 창의융합 수업능력 향상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6월 19일~6월 23일(기초과정 1기, 24명), 6월 26일~6월 30일(기초과정 2기, 24명)

이번 직무연수는 올해 처음 대전창의인성센터에서 기획한 교사 연수로 미국 스탠포드 대학교 사고기법인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과 러시아 문제해결기법인 트리즈(Triz)를 기반으로 한 DHA(Developing Human creAtivity) 프로그램을 활용해 교사들의 창의융합적 수업능력을 함양 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DHA프로그램 개발자들을 전문 강사진으로 위촉해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인성교육, 초등·중등·성인 DHA 프로그램의 실제를 15시간으로 편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신청한 이석훈 대전옥계초 교사는󰡒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과 트리즈(Triz)의 기법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기르는 데 절차적인 교수 방법을 제시해 줄 것 이고, 미래사회에 대비할 수 있는 창의융합적 수업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정용하 원장은 󰡒우리 연구원의 대전창의인성센터에서 기획하고 실시하는 교사와 학부모 대상 직무연수 및 워크숍이 학생교육을 위한 창의융합적 교육 역량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