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14일(수) 14:30,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유, 초, 중, 고, 특수 학교폭력 책임교사 306명을 대상으로 ‘2017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예방의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책임교사간 학교폭력 예방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이다.

또한, 사이버폭력 예방 전문 교수를 초빙해 최근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폭력의 예방 및 대처 방안을 안내했고, 학교폭력 책임교사가 학교폭력 사안처리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하여 담당 장학사의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책임교사의 역할과 중요성을 한층 더 깊게 느끼게 되었다”며 “학생들에게 사이버폭력 예방 및 대처에 대한 체험교육으로 사이버폭력으로 상처 받은 학생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신인숙 학생생활교육과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폭력 책임교사들의 노고로 지난해 학교폭력 피해 응답률이 0.6%까지 감소하였으며 올해도 지속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폭력 없는 평화로운 학교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