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는 6월 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충청북도학생수련원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8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과 함께하는 “하나된 우리가족 만들기”가족기능 강화캠프를 실시하였다.

“하나된 우리 가족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가족기능 강화캠프는 가족 구성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가족의 화합과 소통 증진을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이 레크리에이션을 비롯하여 캠프파이어, 불꽃놀이, 댄스타임, 가족에게 감사편지쓰기, 보물찾기게임 등 가족친화프로그램과 야외수영장 물놀이, 아침산책, 농다리 둘레길 걷기 등 자연친화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부모님은 “아이와 함께 보물찾기 게임을 하면서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았고, 아이의 진심어린 마음이 담긴 감사편지를 받았을 때는 눈시울이 뜨거워졌다.”며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늘 부족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와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가족기능 강화 캠프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가족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가족 구성원 간 단결심과 친밀감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