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중고차라는 단어를 떠올릴 때 소비자들은 다소 부정적인 견해를 나타내기도 하는데, 지금도 부정한 행위 등을 통해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업자들이 존재한다는 뜻으로 미루어 볼 수 있다.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과정에서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동일하게 '허위매물'이라는 내용으로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가 발생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운영 중인 수원중고차 매매단지 내 위치해 있는 카통령에서는 소비자들에게 신뢰성 있는 중고차 업체로 거듭나고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 허위매물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카통령에서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 중인가? 우선,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영상통화'서비스를 제공중에 있다. 영상통화의 경우 실시간으로 단지 내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시켜주는 것은 물론, 해당 차량의 상태나 컨디션 등을 간접적으로 안내를 하여 소비자가 헛걸음하는 불상사를 최소화 시켜주는 효과를 발휘한다.

이 밖에도 실시간 차량 사진 촬영 서비스와 유튜브 채널 영상 제공 서비스 등이 존재하는데 이 모든 서비스의 공통적인 중심내용으로는 100% 실매물 확인이라는데 있다.

온라인 상에는 정말 다양한 중고차 사이트들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도 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극히 드물다고 생각하면 된다. ▲ 소비자들이 허위매물에 당하지 않게 간단한 팁을 준다면? 허위매물의 경우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금액'이다.

대부분의 허위매물은 정상적인 금액이 아닌 것으로 사이트에 등록을 하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미끼' 역활을 한다.

때문에 소비자들이 중고차 시세표를 통한 정상적인 가격을 인지한다면 보다 쉽게 허위매물에 대한 피해를 방지할 수가 있게 된다. 또한, 중고차 매매를 진행할 업체의 직원들의 종사원증을 확인하는 것도 좋다.

중고차 매매를 진행하는 것은 전국자동차매매사업 조합연합회에 등록되어 있는 매매 사원들만 자격을 부여받는다. 하지만, 이에 대한 정보를 모르는 일반 소비자들의 경우 중고차 판매사원들의 말만을 듣고 거래를 할 수 밖에 없고 만일 거래 후 문제가 발생되었을 시, 해당 판매사원이 종사원증을 보유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보상을 받는 부분에 있어서도 복잡해질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 같이 중고차직거래사이트 카통령에서는 허위매물에 대한 피해를 완벽하게 해소시키고자,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 중에 있다.

중고차 시세표의 가격에 입각한 원가 공개 및 직접 운영 중이며 성능점검기록부와 자동차 등록증 100% 고지 등을 통해 중고차를 매매하는 소비자의 입장에 서서 모든면을 만족시킬 수 있게끔 모든 면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본사인 수원지역 뿐만이 아닌 대전, 대구, 부산, 천안 중고차 매매단지 등에 네트워크 망을 형성하여 소비자가 전국의 매물을 받아볼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둔 상태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