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는 스마트 건강길 조성을 기념해 오는 16일(금) 오전 10시 30분 일산서구 후동공원에서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행사는 ‘스마트시티, 건강도시 고양! 함께 걸어요, 스마트 건강길’을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행사 구간은 후동공원을 시작으로 문화공원, 강선공원, 주엽공원을 지나 노래하는 분수대까지 왕복 4km 구간이다. 스마트 건강길 안내, 걷기 전 스트레칭 및 걷기실습뿐만 아니라 건강체험관 운영, 금연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한편 ‘스마트 건강길’은 후동공원-문화공원-강선공원-주엽공원으로 이어지는 직선거리 2km구간으로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건강정보를 얻으며 운동할 수 있는 산책로다. 각 공원 안내판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NFC 안내시스템에 태그하면 건강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승열 일산서구보건소장은 “걷기운동은 특별한 장비 없이도 모든 연령층이 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으로 성인병의 예방 및 체지방율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며 “스마트건강길 기념 걷기행사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건강생활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걷기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나 개인은 사전에 보건소에 등록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는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208)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