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도서관은 6월 7일부터 7월 2일까지 4주 동안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세계환경의 날(WED: World Environment Day)을 맞아『Focus on Your World 환경사진도서전』을 개최한다.
세계 환경의 날은 1972년부터 시작된 환경을 기념하는 유엔환경계획의 가장 큰 연례행사로, 매년 대륙 별로 하나의 국가를 선정하여 기념행사 주최
2017년 세계환경의 날 기념행사 주최국은 캐나다로 선정, Connectinf People to Nature을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할 예정

환경과 관련된 사진과 도서의 전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무심코 지나쳤던 환경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고, 그 아름다움을 지속적으로 보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하였다.

이번 전시는 유넵한국위원회에서 2013년부터 진행해 온 「Focus on Your World 환경사진공모전」의 지난해 주요 수상작 중 <Fishing Net>, <선물>, <Let's go to the library> 외 8점 작품과 환경부에서 선정한 어린이, 청소년 그리고 일반인 모두에게 권하는 <2016 우수환경도서> 70여 권이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인도의 수잔 사르카르(Sujan Sarkar)씨의 작품 ‘어망(Fishing Net)'은 고기잡이를 하는 어부의 모습을 통해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을 담아냈으며, 신비로운 색감으로 자연의 경이로움을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도서관에서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세대의 시민들이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을 통해 우리가 자연의 일부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더불어 자연을 소중히 아끼며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방법을 자율적으로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해본다.

 전시는 오는 6월 7일부터 7월 2일까지(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며, 도서관 개관시간 중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02-2133-02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