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동물원
[여행]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동물원
  • 김호용
  • 승인 2017.06.06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이슈.기획] 이곳은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동물원, 식물원 중 한 곳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베트남의 상업 중심 도시 Ho Chi Minh 시 중심부에 위치 한 이곳은 우체국, 노트르담 성당 및 벤 탄 시장과 같은 역사의 증인으로 간주 된다.

사이공 동물원 이전에 식물원이 1864년 3월 23일 건설 되었으며, 문화 보존 활동과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인도차이나 총독 Pierre-Paul De La Grandière이 인도차이나에 대한 연구를 위한 과학자들이 이주 하였다.

제독이 Louis Adolphe Germain의 명령에 따라 프랑스 군 수의사가 들어왔으며, 애완동물과 보육 장소를 유지하기 위해 12헥타르를 조성 하였다.

이 후 1865년 다양한 희귀식물을 인도, 태국, 라오스, 캄보디아 등 주변 국가에서 수입을 하였으며, 17헥타르로 확장 및 20헥타르 까지 확장 될 수 있었다.

1869년 이후 대중들에게 사이공 동물원을 영구적 개방하며, 당시 포유류 120종, 조류 344종, 파충류 45종을 포함하여 동물 509종이 있었으며, 1924년부터 1927년간 3년 동안 운하와 동물원 내 도로의 포장을 하였으며, 추가로 일본에서 호랑이 및 원숭이 등 추가 투자를 진행 하였으며, 1956년 이후 사이공 동물원은 공식적으로 지명 되었다.

1975년 4월 30일 이후 남베트남의 해방 이후 동물원은 매 년 수백만 의 관광객이 찾아오며, 꾸준히 방문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그로 인하여 사이공 동물원은 끊임없이 발전 및 운하의 제방 건설에 대한 투자와 여러 가지 항목, 새로운 배수 시스템을 구축 및 수용 및 각 동물의 생태에 맞게 구조적 발전 및 동물원의 확장 및 새로운 울타리를 구축 이후 1990년에 사이공 동물원의 끊임없는 노력에 의한 사이공 동물원은 SEAZA(South East Asian Zoos Association)의 협의에 따라 공식 회원이 되었다.

150년 이상의 사이공 동물원은 125개종 1000마리 이상의 개별 동물로 나라에서 가장 큰 동물원이 되어가고 있으며, 260개 종 2,000그루의 나무, 23종의 영역으로 분할 하여 관리 하고 있다.

사이공 동물원은 시내 소음 및 혼잡 사이에 거대한 폐의 역할을 하며 과학적인 방법으로 자연, 관리, 보존과 번식하며 희귀 야생 동물 및 식물의 집이며, 호치민 시를 방문 하는 국내외 많은 사람들은 동물원을 방문 할 뿐만 아니라 큰 부지와 독특한 건축 양식을 감상 할 수 있다.

사이공 동물원의 비전으로 엔터테인먼트, 문화, 오락, 교육 및 베트남 최고의 자연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목표는 희귀식물 종의 전파 및 보존, 자연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하고 있다.

가장 오래된 동물원의 타이틀 그것은 호치민 시의 상징 및 호치민 사람들의 자부심 이며, 많은 과학 연구 및 자연 보호 국제 위상 및 발전에 기여 하며 자연을 향한 교육 활동을 통해 건강한 교육 환경을 만드는데 있으며 “손님의 만족은 회사의 사명입니다.” 라는 모토로 운영 되고 있다.

불교공뉴스 김호용 베트남 주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