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안동시장학회(이사장 권영세, 김원)에서 운영하는 퇴계학당은 6월 4일(일) 오후 2시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2018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대학입시 핵심 전형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대학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입시교육 전문업체 ㈜비상캠퍼스(대표 양태회)의 최고 입시전문가를 초빙해 차별화된 입시정보와 학습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강사진으로는 입시전략가이자 진학전문가인 김박현 강사와 하나고등학교, 고양외국어고등학교 진학부장을 역임하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검수위원이었던 김학수 선생을 초빙했다.
3시간에 걸쳐 1부 “변화하는 대학입시에 대한 이해와 전략”와 2부 “학생부 종합전형 사정관 포인트 및 생활기록부 관리법”란 주제로 대학입시 전형의 변화하는 주요사항 및 대비전략을 소개한다. 수시 중심의 입시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학생부종합전형의 키포인트와 이에 토대가 되는 생활기록부 관리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험생, 학부모, 교사를 비롯해 대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모든 참석자들에게는 비상캠퍼스에서 준비한 입시정보 자료집과 기념품을 설명회 당일 행사장 입구에서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신정부 출범과 더불어 2021학년도 입시부터는 대폭적으로 변화하는 부분을 앞둔 현시점의 입시는 어떤 방향성을 가져야 하는지 학생과 학부모 모두 혼란스러워 하고 있다. 입시전문가들은 2020학년도까지는 기존과 큰 기조는 비슷하지만 대학별, 전형별 세밀하게 변화되는 부분을 잡아내야만 좋은 입시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므로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안동시장학회 관계자는 “해마다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입시 전형에 따라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가 대학 및 진로선택에 혼란을 겪고 있다.”라며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대학입시 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