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중고차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면 아마 가격 때문일 것이다. 불경기가 지속되는 요즘 자동차를 구매하는 일은 보통 부담스러운 일이 아니다. 굳이 새 차가 아니라 중고차를 살 때도 마찬가지다.

또한 사회생활을 하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자차가 필요하게 마련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찾는 방법이 할부제도다. 전액할부 내지 저신용자할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손쉽게 딜러를 통해 해당 방법을 모색한다.

그러나 비양심딜러를 만나면 소위 바가지를 쓸 수 있으므로 주의가 요구된다. 비합리적인 이율의 제도를 구매자에게 덧씌우는 것이다. 그렇다면, 합리적인 중고차 구매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싸이카 이민성 대표를 통해 그 해답을 찾아봤다.

Q. 저신용자중고차할부 통해 차량 구입 시 주의사항은?

A. 온라인 자동차 매매사이트 등에서 비교적 싼 매물로 올라오는 중고차가 있다. 이럴 경우 대부분 고객 방문을 유도한 뒤 다른 중고차를 구매하도록 하는 수법이다.

차 값이 싸서 현혹되지만 중고차 할부 이율, 중고차 할부 이자율, 중고차 할부 고금리를 매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그래서 반드시 저신용자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경우 괜찮은 제품이 터무니없이 낮은 가격에 올라오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Q. 올바른 중고차 구매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A. 중고차 업체 딜러들의 말을 무조건 맹신하는 것을 피하고 사전에 중고차시세, 중고차 감별 여부 등 관련 상식이나 자료 등을 수집해 꼼꼼히 비교해본 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Q. 개인적인 자료 수집에는 한계가 있을 것 같은데, 몇 가지 정보가 더 있다면?

A. 일단 성능기록부 제시 의무화 및 사고, 렌트, 침수 이력 등 자세한 차량 조회 서비스가 이뤄지는 업체가 좋다. 일부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는 일부러 사고 관련 이력을 은폐하거나 제대로 된 성능기록부를 제시하지 않기 때문이다.

Q. 저신용자중고차할부 시 이것만은 반드시 지켜야 할 점이 있다면?

A 저신용자중고차할부를 통한 차량 구매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신용에 맞는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상책이다. 중고차를 할부로 이용할 수 있지만 그만큼 금리가 높은 캐피탈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구매 과정에는 다양한 체크리스트가 필요하다. 여러 가지 변수와 꼼꼼한 자료수집,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신중한 차량구매가 중요한 것이다.

Q. 중고차싸이카는 어떤 할부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가?

A. 개인회생자할부, 신용불량자, 주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파산면책할부 등이다. 조건만 만족되면 할부진행이 가능하다. 여러 시스템을 포진해 놓았기 때문에 인천, 수원 등 경기 권뿐만 아니라 대구, 광주 등 전국적으로 문의가 온다.

또한 좋은 차량을 원가에 판매하겠다는 원칙하에 최소한의 법정수수료만으로 중고차 매매, 매입과 관련된 모든 절차를 투명하게 진행하고 있다. 철저한 사후 관리와 차량점검, 차체하부 부식 및 누유를 꼼꼼히 확인하여 고객들이 안심하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