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창호)는 5월 2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50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정리정돈봉사자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정리정돈 봉사자 양성교육은 자원봉사자들이 정리정돈과 관련 된 체계적인 이론과 현장실습 후 홀몸어르신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가정을 방문하여 정리수납전문가로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시민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최근 거동이 불편한 홀몸어르신, 장애인, 취약계층 다자녀 가정 등의 경우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되기 쉽고, 특히 아이들은 어린 시절 습관이 성인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에 청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12일 금요일부터 정리수납 전문봉사자 교육을 진행했고,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을 통해 총 50명의 전문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

교육생들은 5회에 걸친 정리정돈 교육을 통해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전문 기술을 습득하여 6월부터 정리정돈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게 된다.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들은 “인기 있는 정리정돈교육을 무료로 배우고, 교육을 통해서 자원봉사활동까지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뿌듯하고 설렌다.”며 교육에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