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내덕노인복지관(관장 각연스님)은 25일 복지관 2층 교육장에서 정리수납 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 수료생 20명과 함께 작년에 이어 2기생들의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지역 내 거동불편 독거노인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전문자원봉사자 양성을 목적으로 이론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어르신이 직접 참여하여 배우고 스스로 활용해볼 수 있도록 교육형 봉사활동으로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수료식과 더불어 교육수료생 전원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러브하우스 자원봉사단’에 소속되어 앞으로 매월 2회 이상 정기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청주내덕노인복지관 각연스님은 “이번 수료생들이 그동안 열성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의 독거어르신을 위한 재능기부 봉사자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내덕노인복지관은 2016년 ㈜코스콤 정기기탁사업으로 정리수납전문자원봉사자 양성을 실시하였으며, 현재 충북공동모금회지원으로 정리수납 전문자원봉사자 2기 양성을 진행하였다.

정리수납 지원신청 자격은 청주시 거주 독거어르신이면 모두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청주내덕노인복지관(☎ 216-98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