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고 동네방네협동조합이 운영하는 「2017 강원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함께꿈 컨퍼런스
“한날한꿈”」이 오는 5월 28일(일) 1시부터 춘천시내 캠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도내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실무자 간 지원사업 및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담론의 장을 마련하고 네트워크를 강화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강원문화재단(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지역연계 프로그램 운영단체 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박물관 연계, 도서관 연계, 예술감상 프로그램의 운영단체도 초대하여 강원권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단체가 한자리에 모이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은 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가 후원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는 학교 밖 주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매주 주말 아동‧청소년이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또래‧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 조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도내에서는 18개 시군 전역에서 지역연계 프로그램으로 총 42개가 단체가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