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는 오는 5월 30일(목)부터 6월 30일(금)까지 블로그를 운영하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현재 서울미래유산으로 선정되지 않은 유·무형의 유산 중 신규 미래유산으로 제안하는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을 개최한다.
‘서울미래유산’은 근현대 서울을 배경으로 다수 시민이 체험하거나 기억하고 있는 사건, 인물 또는 이야기가 담긴 유·무형, 공간 등으로 미래세대에 남길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을 말한다.

 이번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현재 서울미래유산으로 선정되지 않은 유·무형의 유산 중 자신이 가지고 있는 추억과 스토리를 담아 신규 미래유산으로 제안하는 포스팅을 게재하고,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1인 최대 3개의 포스팅이 가능하며, 반드시 본인 창작물이어야 한다. (입상은 1인 1회에 한함)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에 접수된 콘텐츠는 대내·외 전문가 등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정량적, 정성적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자로 총 12명을 선발하며, 최우수로 선정된 블로거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최우수 2명 각 50만원, 우수 3명 각 30만원, 장려 7명 각 10만원 수여
 서울 미래유산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 접수는 ‘내 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은 후 작성해 담당자 메일(phm@yjnw.co.kr)로 보내면 된다. 수상자는 오는 7월 7일(금) 12명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 12명은 개별 통지 및 ‘미래유산 홈페이지’, ‘서울미래유산 페이스북’, ‘서울미래유산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과 ‘서울미래유산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서영관 문화정책과장은 “서울 미래유산은 서울시민들이 공감하고 자발적 참여가 꼭 필요한 사업으로 선정단계부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미래유산 인지도 및 참여도를 높이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했다”며, “수상작은 2017년 신규미래유산으로 검토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미래유산 프로젝트는 2013년부터 진행 중이며, 올해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새롭게 만들어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 중이다.
 서울미래유산 인스타그램 오픈기념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https://instagram.com/p/BUIlHIel8Ij/)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