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는 22일 오전 11시 대회의실에서 2017년도 2분기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하고 읍‧면‧동 의견수렴 및 주요현안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인사말에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복리 증진과 시정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읍‧면‧동장과, 19대 대통령 선거를 큰 사건사고없이 추진하고 최근 전국적으로 산불피해가 큰 가운데 산불비상근무체제 유지를 위해 고생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주요현안사항으로 지방재정 신속집행, 생산적 일손봉사 사업, 시청사 건립 시민제안 공모, 상․하수도 문자발송 시스템 운영, 탄소포인트제 신청,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홍보, 청주채용박람회(5.25), 제11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5.26~28), 2017 청주공예비엔날레(9.13~10.22) 등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행사와 사업들의 차질 없는 추진에 대한 관심과 홍보를 당부했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읍면동장들이 적극적 행정자세로 주민들과 소통하고, 민원해결을 위해 노력하며, 취약계층 관리에도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으며, 동시에 읍․면․동 직원들이 일할 맛 나는 직장 분위기 조성과 대민 친절행정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청주시 관계자에 따르면 청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읍․면․동장과의 업무연찬 및 간담회를 통해 현장과 소통하는 행정을 펼쳐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일등경제 으뜸청주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