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는 5월 19일 오후 3시 40분 부산벡스코 제1전시장 212호 회의실에서 서병수 부산시장, 각 대학교 총학생회장 및 부총학생회장을 비롯하여 대학생 1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제1기 부산지역대학총학생회연합(이하 부총연)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1, 2부로 나눠 진행되며, 먼저 1부 행사는 부총연 의장단 4명(의장 1명, 분과장 3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 부총연 연합기 전달 및 선포식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2부 행사는 벡스코 제2전시장 오픈무대에서 각 대학별 대표 동아리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3월 3일 청년정책의 당사자인 청년의 목소리를 듣고 청년정책에 반영하기 위한「청년진담」행사 중 ‘대학생 주도 협의체 개설’ 건의에 대해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서병수 시장은 △취업, △학자금, △기숙사 등 우리지역 대학생들의 애로사항과 고충에 대해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정책소통의 장 마련에 대해 공감하면서 부총연 구성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부산지역 대학교 총학생회장들이 모여서 부총연 구성을 위한 예비모임(3.31)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였고, 부총연이 대학생의 애로사항과 고충에 대해 논의하고 해결방안 모색뿐만 아니라 부총연 연합회 차원에서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 성격의 캠페인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