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 보은소방서는 어린이들에게 불조심 생활화의 습관을 함양하기 위한 제17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가 개최 예정되어 참가 학급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국민안전처와 한국화재보험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후원하는 행사로 자라는 어린이들에게 화재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불조심을 생활화 하고자 매년 시행되고 있다.

참가 자격은 초등학교 5학년 20명이상 1개 학급, 학급인원이 20명 미만인 경우 2개 이상의 학급 또는 4~6학년 전원을 합쳐서 참가할 수 있으며 충북소방본부와 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6월 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행사 세부일정은 9월 7일 참가학급 교실에서 객관식 4지선다형 25문항의 필기시험을 치러 평균점수가 높은 순으로 순위를 정해 화재보험협회 충청지부장상을 수여하고 도내 최우수 성적을 거둔 학급은 9월 20일에 열리는 전국대회에 출전한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해 동광초등학교 5학년 25명이 참가해 불조심 생활화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소방서 관계자는“많은 학급이 참여해 화재예방과 안전에 관한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지역 내 학급에서 입상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