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영동]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60년에 한 번 온다는 “흑룡의 해” 임진년 새해를 맞아 군민여러분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먼저, 군정과 지역발전을 위해 따뜻한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과 헌신적인 봉사와 열정으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하여 주신 공직자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뒤돌아보면 지난 한해는 많은 변화와 여러 가지 어려움이있었으나, 영동군은 참으로 알차고 내실을 다지는 한해가 되었다고 자부합니다.

인구증가와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육군종합행정학교 준공과 우리군에서 처음으로 단독 개최한 제50회 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 및 세계 평화의 산교육장으로 활용될 노근리 평화공원을 준공시켰습니다.

또한 의회에서는 군민의 의견을 앞장서서 대변하고자 연평도 무력도발에 따른 북한규탄성명서 발표와 충청권과학벨트유치궐기대회를 비롯한 군정비전을 새롭게 확립하고 군민역량을 뜨겁게 결집해야 한다는 5분 자유발언등을 통해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는 무엇보다도 5만여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참여가 밑거름이 되었으며, 600여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덕분이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이제 희망과 새로움으로 시작하는 임진년 새해를 맞아 우리 영동군의회는 더 큰 의욕과 열정으로 군민화합과 복지증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군민모두가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시대를 앞서가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의원의 책무와 의회의 역할을 강화하고 견제와 균형이 조화를 이루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나가도록 할 것입니다.

특히, 침체되고 있는 농촌경제와 지역경제의 경기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쳐 군민들이 걱정하고 계시는 우리군의 여러 현안사업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의회는 소신과 원칙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민의에 충실 하는 대의기관으로 역할을 다할 것이며,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한 단계 더 성숙한 의회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항상 군민의 편에서 군민의 입장을 대변하는 대변자로서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가르침을 당부 드립니다.

어려울 때 일수록 희망과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을 비롯한 우리 모두가 역동적 변화의 중심에 서고 한마음 한뜻이 되어 영동군의 앞날을 힘차게 열어가는 소중한 한해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동안 저희 의회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에 저희 의원 일동은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군민 여러분이 뜻하시는 소망을 모두 이루는 영광된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2. 1. 1

영동군의회의장 정 창 용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