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 4-H연합회(회장 오병진)는 5월 13일(토)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 에서 청주시4-H회원인 35개교의 학생4-H회원, 영농4-H회원, 4-H본부 회원 및 내빈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청주시4-H회 청소년의 달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4-H회 청소년의 달 행사에는 서원고 주세은 학생 외 56명의 우수학생4-H회원 표창 및 양청고 김민재 학생 외 34명 학교4-H회장에게 임명장수여로 회원들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였다. 이후 4-H회원들은 지·덕·노·체 팀으로 나누어 명랑운동회를 참여하여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각 팀의 열띤 응원전을 펼쳤으며 이후 열린 학교별 장기자랑에서 4-H회원들은 그동안 준비해온 기량을 맘껏 뽐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오병진 청주시4-H연합회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호연지기 정신을 함양하고 지·덕·노·체의 4-H이념을 통해 농심을 키워 건전한 시민으로 육성하며 앞으로 더욱 청주시4-H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청주시4-H연합회는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는4-H 정신을 함양하고 상호 간 정보교류를 위한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농업농촌을 알리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것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