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세종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선정규) 창업교육센터에서 주관하고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 이하 세종혁신센터)가 후원하는 세종시민무료 창업강좌가 이번 5월 22일(월)부터 4주간 세종혁신센터에서 진행된다.

세종시민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경제활동지원을 위해 작년부터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세종시민 무료창업강좌는 올해 5월과 9월(예정) 2차례에 걸쳐 진행이 될 예정이다.

이번 5월 1차로 열리는 시민창업강좌는 세종혁신센터 1층 열린공간에서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세종시민 또는 지역내 직장인, 학생 누구나 가능하며 창업에 필요한 기본지식과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개설되는 강좌는 ‘창업입문과 창업자금조달’, ‘기술기반 창업입문’,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창업과 세금’, ‘창업마케팅’의 5개이며 강사는 고려대 교수뿐만 아니라 기술거래사, 세무사, 공인회계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4주간의 강좌가 끝난 후에는 수강생들이 가진 창업아이디어와 사업계획에 대하여 발표하고 토론하며 전문가의 멘토링이 곁들여지는 워크샵도 진행한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startup.korea.ac.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받아 홈페이지, 이메일(kusventure@korea.ac.kr), 팩스(044-860-1480)를 이용하거나 직접방문을 통해 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고려대학교 세종창업교육센터(044-860-1481~3)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