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세종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 이하 세종혁신센터)의 보육기업인 ㈜이콘비즈(대표이사 박용찬)가 농촌체험, 농작물 재배 등 농촌을 소재로 하는 웹툰공모전인 제1회 팜툰공모전을 개최한다.

2017년 ICT유망기술 개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팜툰공모전은 세종혁신센터와 홍익대학교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귀농, 귀촌, 농촌체험, 농작물 재배 등 농촌과 관련된 모든 주제를 웹툰으로 만들 수 있는 시놉시스를 응모대상으로 한다.

제1회 팜툰공모전에서 당선된 작품은 인터렉툰 기법과 게임요소를 첨가하여 새로운 형식의 팜툰(농업만화)로 탄생하게 된다.

대상에게는 750만원의 혜택과 상장이 최우수상을 비롯한 9명의 수상자는 총 1,110만원의 혜택과 상장이 주어진다. 대상부터 우수상까지 4명은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속으로 3개월간 활동하며, 재택근무를 하며 팜툰을 완성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5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당선자는 7월 10일 세종혁신센터 홈페이지(http://ccei.creativekorea.or.kr/sejong)를 통하여 발표된다.

접수 방법은 세종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기타 문의사항은 주최사인 ㈜이콘비즈 (044-863-9121)로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