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천안시] 오는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개최하는 ‘천안흥타령춤축제2017’ 참가팀을 다음달 25일까지 모집한다.

천안문화재단(이사장 구본영)은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지역대표공연예술제에 빛나는 ‘천안흥타령춤축제2017’에 참가할 팀을 신청받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최고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는 전국 춤경연대회, 거리댄스 퍼레이드, 전국대학 치어리딩대회, 막춤대첩 등 다양한 경연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전국 춤경연대회는 학생부, 일반부, 흥타령부, 실버부 등 4개 부문에 걸쳐 참가팀을 모집하고 있으며, 각 부문별로 총 32개팀이 수상을 하게 되고 총 상금은 7,500만원이다.

춤축제의 백미인 거리댄스퍼레이드는 방죽안오거리에서 터미널사거리까지 0.55km 구간에서 진행되며, 약 40개 팀 2,000여명이 참여해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화려하고 멋질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또 전국대학의 치어리딩팀이 참여해 열정을 뽐내는 ‘전국대학 치어리딩대회’,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막춤대첩’ 등도 열려 축제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각 경연 프로그램의 참가 접수는 인터넷 홈페이지(www.cheonanfestival.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