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 및 조치사항을 일선 학교에 안내했다.

대전교육청은 모바일 앱 “우리동네 대기질” 및 사이트 “에어코리아”를 통해 수시로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하여 단계별 조치 사항에 따라 즉각 대응하도록 주기적으로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 및 조치사항을 각 학교로 안내하고, 시청-교육청-학교 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여 경보(주의보ㆍ경보) 발령 시 학교 담당자에게 즉시 SMS문자로 신속히 상황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전교육청은 4월 28일(금) 15:00, 대전평생학습관에서 학교 미세먼지 담당자 역량강화 및 인식제고를 위한 유․초․중․고등학교 미세먼지 담당자 486명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이번 교육은 최근 봄철 고농도 미세먼지 증가되는 상황에서 학교에서 실무매뉴얼에 따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상황에 대응하도록 하고, 미세먼지의 위해성 및 관련 정보 등을 통해 학교 미세먼지 담당자의 인식을 제고하고 역량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

체육예술건강과 이재현 과장은 “최근 미세먼지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아이들에게 많은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미세먼지 대응과 관련된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강구하여 학생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