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영동] 충북 영동군이‘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 ․ 귀촌인 유치 홍보와 상담등 총력전을 펼쳤다.

군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열린 이 행사에서 영동만이 가진 매력을 부각하며 유치에 열을 올렸다.

귀농·귀촌 관련 담당공무원과 영동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선배 귀농 멘토 3명이 합심해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선배 귀농·귀촌인이 성공 및 실패 경험과 함께 농업 창업 노하우 등을 1:1 상담하는 등 적극적인 귀농·귀촌인 유치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군은 2012년‘영동군 귀농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한 데 이어 2013년 1월 조직개편을 하면서 귀농귀촌팀을 꾸려 도시민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 지난해만 954명의 도시민을 끌어 들였다.

군은 전략적이고 다각적인 유치활동을 추진해 귀농1번지로서의 영동의 매력을 적극 알린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도시민들을 유치해 정착·안정될 때까지 로드맵을 준비해 놓은 군의 귀농귀촌 정책이 박람회에서 빛을 보며 도시민들의 귀농·귀촌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기간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행정자치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이 박람회는‘4차 산업혁명 청년 농부가 이끈다!’라는 주제로 영동군을 비롯해 77개 지자체가 참여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