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는 봄 여행주간에 대구여행객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각종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대구는 재밌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구시는 2017 봄 여행주간에 ‘대구는 재밌다’라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김광석길 공연장에서는 여행주간 토크콘서트를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과 청보리밭에서는 폴라로이드사진 촬영, 꽃머리띠 증정, 마술쇼, 버스킹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달성군 마비정벽화마을에서는 가족벽화그리기, 닭싸움 등 옛날놀이체험 등 체험이벤트가 운영된다.

▹이상화 고택 등 근대골목에서는 근대복장체험(50%할인)과 최초의 여류비행사 권기옥 포토존을 운영하고, 청사초롱들고 해설사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근대골목을 걷는 야경투어를 진행한다.

▹약령시기념품전시판매장 지하 청춘살롱에서는 한방수제맥주 시음, 사상체질 체험 등 다양한 한방체험을 할 수 있다.

▹금계국으로 노랗게 물든 불로고분군 일대에서는 5월 13일 걷기축제도 열린다.

이번 여행주간에 대구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범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신개념 시티투어 버스 프로그램인 ‘더 플레이 버스(The Play Bus)'도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유일의 놀이버스인 김광석콘텐츠 투어버스 ’더 플레이 버스‘는 4월 28일부터 6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무료로 운행된다. 차량안에서 퍼포먼스와 음악공연을 즐길 수 있는 놀이버스는 홈페이지에서(https://theplaybus.modoo.at/)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또한, 지역의 20개 추천 관광지 중 3개소 이상 방문하고 스탬프를 찍어 관광안내소를 방문하면 선착순 5천명에게 여행주간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음식, 숙박업소 등 170여개 지역업체에서 10%~50%의 여행주간 특별할인도 제공한다.
봄 여행주간 ‘대구는 재밌다’ 프로그램 안내와 특별할인 쿠폰이 있는 여행주간 가이드북은 관광안내소 및 문화관광해설사 부스에서 제공하며 대구관광 공식블로그 ‘제멋대로 대구로드’(http://blog.naver.com/daeguvisit)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여행주간 상세프로그램은 대구관광 공식블로그 ’제멋대로 대구로드’와 대구관광홈페이지(http://tour.daegu.g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화관광해설사부스나 관광안내소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여행주간은 2014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내관광활성화를 위해 도입하였으며 봄, 가을 2회 운영된다. 이번 봄 여행주간은 4월 29일(토)부터 5월 14일(일)까지 16일간 운영되며 이 기간 대구시는 축제기획자인 조보현 문화마을이사를 총괄감독으로 선임하고 한국관광공사대구지사, 대구관광뷰로와 협력하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시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여행주간을 맞아 대구를 찾는 방문객과 시민들이 지역 관광지에서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라며, 사드배치에 따른 중국 관광객 감소로 침체된 지역관광업계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