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는 2017년 제 5회 서울특별시 도시농업경진대회가 5월 18일(목)에 어린이대공원 내 도시농업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서울시민의 도시농업 참여확산과 생활 속 농업 실천 유도, 어린이들의 농업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개최되는 ‘서울특별시 도시농업경진대회’는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학습텃밭은 유치원·어린이집·학교 등 단체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20일(목)부터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3개 분야는 ① 좁은 공간과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기 쉬운 소재를 이용한 창의적인 농원을 보급하기 위한 아이디어 텃밭농원 ② 실내공간에서 자연을 느끼고 도시농업을 보급할 수 있는 스토리가 담긴 접시정원 ③ 도시농업 활동 유형에서 비중이 높아지는 학습(학교) 텃밭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는 학습텃밭 분야로 진행된다.

아이디어 텃밭농원과 접시정원 분야의 서류심사 합격자는 행사 당일인 5월 18일(목) 현장에서 아이디어를 직접 모형 형태로 제작해 출품해야 하며, 출품 작품은 5월 21일(일)까지 전시된다. 학습텃밭 응모 학교는 포스터 및 사례집을 도시농업박람회 기간 동안(5월18일~21일) 전시하게 된다.

현장경진에서 선발된 수상자들은 6월 7일(수)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우수작품 시상식(오전 10시)이 진행되며, 3개 부문에서 총 12명에 대한 수상이 진행된다.

권혁현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생활 속 도시농업의 실천과 아이디어의 공유를 통해 서울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도시농업경진대회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 전화 6959-9354~9656 또는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