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강원도는 도내 중소기업 중에서 성장가능성이 높고 기술과 혁신성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여 집중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하고자 「2017년도 강원도 백년·유망중소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백년기업 신청 요건은 도내에 본사를 둔 20년 이상 경영해온 제조업·지식정보관련 업종으로 상시 고용인원이 10명이상이고 제조업 전업율이 30% 이상인 기업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유망중소기업 신청 요건은 도내에 공장을 두고 2년 이상 경영해온 제조업·지식정보관련 업종으로 제조업 전업율이 30% 이상인 기업이면 지원할 수 있다.

백년기업,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대외적인 우수성을 인정받는 것은 물론,
-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되고
-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시 일반기업 보다 최고지원 한도액과 이차보전 우대
- 강원도에서 실시하는 판로·마케팅 지원사업 우대와
- 중기청, 중진공, 신용보증기관 등의 시책 참여시에도 혜택 부여
지금까지 백년·유망중소기업으로 인증된 기업은 2016년까지 모두 386개기업(백년 17, 유망 369)이며
올해에는 백년기업은 5개 내외, 유망중소기업은 30개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며 인증기간은 백년기업은 없으며, 유망중소기업은 인증일로부터 5년으로 현재 137개 기업이 인증기업으로 활동중이다.

오원종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은 “올해에 강원도 중소기업활성화 지원조례를 개정하여 선정된 기업에 대하여는 우대 및 지원내용을 명문화 하는 등 해외전시회·박람회 참가기회 부여와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각종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4.17일부터 6.23일까지 시군(기업지원담당부서)을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홈페이지(www.provin.gangwon.kr “공고/고시”) 또는 도 경제진흥과(033-249-3248)나 시·군 기업지원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