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이 지역 문화 발전을 선도해 나갈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함에 따라 30일까지 수강생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전문성과 현장성을 겸비한 문화기획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해 향후 민간 주도의 문화 사업을 정착시키고 스토리텔링과 연계한 문화콘텐츠의 생성과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축제와 문화예술 수준을 한 단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지역 문화예술 교육 기획자 과정(5~6월), 지역 문화축제 기획자 과정(6~7월), 마을 공동체 문화기획자 과정(7~8월)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80% 이상 교육과정을 이수한 이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강사진은 수년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을 담당했던 황미용 대표 강사와 인문학 교수 등 30년간 문화예술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행정가와 전문 연구원으로 구성됐다.
한편, 오는 5월 10일 개강하는 지역 문화예술 교육 기획자 과정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1회 2시간,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교육내용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론수업과 현장 실습을 포함한 홍보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을 다룬다.

교육 희망자는 담양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교육요강을 참고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군 문화체육과 팩스(☏061-380-2980)나 이메일(vuvuboo@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