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 문화도시’의 홍보대사로 활동할 ‘문화소년단’ 제1기 단원을 모집한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은 4월 14일~5월 6일(토)까지 청주지역 초등학교 4~6학년생(11~13세)을 대상으로 ‘문화소년단’ 제1기 단원 32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문화소년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16~2020청주 문화특화지역(문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차세대 문화리더가 될 지역 어린이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단원들은 오는 5월 ~ 12월(8개월간) 청주문화도시조성사업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문화탐방, 여름캠프, 2017청주공예비엔날레 프레스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문화소년단’ 전체 단원들에게는 단체복, 단원증, 수료증을 지급하고, 우수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umbrella13@naver.com)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문화도시재생팀 담당자(☏043-219-1024)에 문의하거나 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를 참고하면 된다.

김호일 사무총장은 “청주의 어린이들이 ‘문화소년단’ 활동을 통해 지역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문화의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