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금산군] 금산소방서(서장 이동우)는 12일 ‘금산천 봄꽃축제’ 행사에 소방장비체험 및 심폐소생술교육 등 참여 객들에게 여러 가지 소방안전에 관련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119소방안전체험장은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생활 속에서 알아야 할 안전상식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모형 화재기구를 활용한 연기 소화기 체험, 119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심리상담 등을 실시했다.

또한 금산군 주택 소방시설 설치 보급률을 높이고자 직접 부스에 경보기 및 소화기 구매 신청서를 비치하여 설치 독려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많은 참여객들의 설치 신청을 받는 성과를 얻어냈다. 추후 구매 신청서를 작성한 분들은 일정 기간 내에 일괄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행사에 운집하는 만큼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차도 행사장에 상시 배치를 실시하였다.

금산소방서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축제나 행사를 안전하게 즐기시려면 기본적인 안전수칙이나 주의사항은 잘 준수하고, 현장 안전요원의 통제에도 적극 협조바라며 우리 금산소방서도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행사에 최대한 참여하여 소방안전교육 및 주택 소방시설이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