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립도서관(관장 박찬호)은 4월‘도서관주간(4.12~4.18)’과‘세계 책의 날(4.23)’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리고자 다양한 독서문화 ․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다독다독(多讀多讀), 내 꿈을 응원하는 도서관’을 공식 주제로 독서를 통해 청주시민의 다양한 생각과 이야기가 모아져 꿈을 만들고 그 꿈이 이뤄 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도서관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행사로 꾸려질 예정이다.

청주시립도서관 권역별 5개 도서관(시립, 상당, 청원, 오창호수, 오창)은 공연 ․ 전시 ․ 영화상영 ․ 체험 ․ 특강, 도서관련 행사 등 6개의 주제로 다양한 기획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청주시민의 독서감성을 키워주고 일상에 자연스럽게 독서가 스며들 수 있도록 하였다.
어린이를 위한 인형극(동극) 공연과 가족대상 영화를 상영하고, 원화전시, 도서전시 등 다양한 형식의 볼거리를 도서관별로 운영한다.

또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독서특강으로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도서관주간 기간동안 대출권수를 2배로 늘려주는 “2배로 Week~”를 진행하여 책과 함께 행복한 봄나기를 누릴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를 통해 각 도서관별 자세한 행사 및 참여방법 등의 확인이 가능하다.
청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도서관은 책만 만나는 곳이 아니라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만나고 전시, 체험, 공연 등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놀이터라며,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를 바탕으로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