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안동시는 4월 8일(토) 오전 10시에 서울 가락시장에 위치한 ‘가락몰’에서 안동 농․특산물 홍보․판매관을 오픈한다.

가락몰 오픈식을 통해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하는 안동시 농․특산물 홍보․판매관의 설치는 지난해 12월 21일에 ㈜팔도마당과 MOU 체결을 통해 추진돼 3월까지 시범운영을 해 왔다. 현재 안동지역 15개 업체의 산약제품, 안동소주, 고춧가루 등 90여 품목이 입점해 있다.

오픈식은 ‘가락몰’을 운영하는 농업회사법인 ㈜팔도마당(회장 주안자)에서 주최하며, 입점협약 전국 37개 지방자치단체장, 입점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식전행사, 공식행사, 홍보․판매관 오픈식 및 관람,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가락몰’은 전국 팔도의 농․특산물을 수탁해 홍보․판매하는 곳으로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에 자리 잡고 지하철 3, 8호선이 교차하는 역세권이다. 특히 주변에 롯데월드, 코엑스, 롯데마트와 위례신도시 등 대단위 아파트가 밀집해 국내외 관광객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지상3층(연면적 939㎡) 규모에 총 41개의 부스가 설치돼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가락몰의 홍보․판매관은 전국 최고품질의 안동 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이미지 제고와 농업인의 수익 창출을 통해 도․농 상생의 공간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