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 주엽어린이도서관은 ‘그림책 작가의 방’ 4월 주인공 ‘감기 걸린 물고기’의 박정섭 작가와의 만남이 오는 9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의 부제는 ‘나만의 그림책 요리 체험’이다. 박정섭 작가가 그림책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고 스스로를 주인공으로 한 그림책 만들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그림책 ‘감기 걸린 물고기’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등에 대한 뒷이야기와 그림책 요리체험, 사인회 등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이날은 작가와의 만남 전 특별한 행사도 준비돼 있다. 도서관 1.5층 ‘박정섭 작가의 방’에 마련된 심해 낚시터에서 낚시를 즐기며 물고기 3마리를 잡아 3마리 점수 합이 제일 높은 참석자에게(도서관 관계자의 점수 확인 필요) 박정섭 작가의 자그마한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박정섭 작가는 그림책 ▲감기 걸린 물고기 ▲도둑을 잡아라 ▲놀자의 저자이며 ▲담배 피우는 엄마 ▲콧구멍 왕자 ▲우리반 욕킬러 ▲으랏차차 뚱보클럽의 그림을 그렸다. 작가에 따르면 어릴 적 산만하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 그런 줄 알고 살아왔으나 시간이 흘러 뒤돌아보니 상상력을 산만큼 가지고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이젠 그 상상력을 주위 사람들과 즐겁게 나누며 늙어 가고 싶다고 이야기 한다.

이번 전시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도서관 휴관일 제외) 주엽어린이도서관 1.5층 꼼지락꼼지락 그림책갤러리에서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가능하다. 전시와 전시 연계 프로그램 등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또는 주엽어린이도서관(☎031-8075-91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