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4월 6일(목)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중강당실(충남 천안)에서 “2017년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사업설명회” 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 지역 또래상담 운영학교 지도교사, Wee센터 실무자,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무자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또래상담 프로그램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또래상담 운영안내와 DB 시스템 입력을 통한 또래상담 사업 전반적인 이해와 지역별 또래상담 분과 회의를 통하여 효율적인 또래상담자 교육 및 홍보 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미원 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사업설명회가 학교 현장에서 또래상담 실무자들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또래상담자를 올바르게 육성하는데 첫걸음”이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이후 충남 또래상담 운영학교 지도교사 및 실무자들을 위한 지도자 기본 및 심화교육 개설과 충남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또래상담 사업이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래상담은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 및 가치관 등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주변에 있는 다른 또래들의 정상적인 발달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의 해결에 조력하여 이들이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생활의 제반 영역에서 지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