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31일 상하수도사업소에서 고양하천네트워크 운영과 발전을 위한 자문 회의인 ‘2017년 제1차 고양하천네트워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환경친화사업소장을 위원장으로 생태하천 보전을 위해 민간단체가 모여 조직된 고양하천네트워크의 효율적 운영 및 발전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자연형 하천 조성을 위한 하천변 수종식재에 대한 방안과 고양시 통합애플리케이션(APP)에 고양하천네트워크 현황 프로그램 개발에 따른 콘텐츠 개발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위원회에서 토론되고 도출된 제안들을 바탕으로 향후 고양하천네트워크의 활동방향 수립에 활용할 예정”이라며 “고양시 하천네트워크의 활동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양하천네트워크 운영위원회는 공개모집을 통한 전문가 및 하천네트워크 단체 대표 9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하천네트워크의 원활하고 효율적인 운영과 발전에 대한 사항 ▲하천네트워크 활동방향과 프로그램 개발 및 의견수렴 사항 ▲하천네트워크 활성화(소통, 협동, 교육, 세미나, 지역주민 참여 등)에 대한 사항 등을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