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봄의 향연 ‘제18회 구읍봄꽃축제’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옥천 구읍 상계체육공원 일원에서 구읍발전협의회(회장 태봉환, 이하 협의회) 주관으로 펼쳐진다.

협의회 측은 구읍 지역의 아름다운 봄꽃과 풍경을 널리 알리고 군민에게 생활의 활력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축제 첫날 6일에는 옥천 통기타 동호회의 기타 공연, 현장 즉석노래방, 레크리에이션, 봄꽃 노래자랑 현장접수 및 예심 등이 열린다.

둘째 날에는 옥천섹소폰 합주단의 섹소폰 연주, 퓨전 난타, 직장인 밴드, 통기타 4인 포크송 공연 등이 펼쳐지고 봄꽃 노래자랑 예심이 이어진다.

이날 오후 7시에는 개막식이 열린다. 개막식에는 김영만 옥천군수와 유재목 군의회 의장 및 지역 내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축제의 개막을 축하하고 지역 관광명소인 ‘벚꽃 드라이브 길’도 홍보할 예정이다.

해마다 이맘때면 옥천읍 문정리 충북산업과학고(예전 옥천상고)에서 축제가 열리는 옥천읍 상계리 ~ 군북면 국원리 ~ 안내면 인포리까지 16㎞의 도로변을 따라 10~30년 된 벚꽃이 만개해 장관을 이룬다. 일부 구간은 대청호까지 끼고 있어 가족, 연인, 친구 등 나들이객에게 아주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이틀간의 예심을 통과한 노래자랑 참가자들이 본선 무대에서 경연을 벌이며 초대가수 및 지역문화예술단체의 다양한 공연도 준비된다.

축제 3일 동안 행사장 주변에는 구읍 지역 8개 부녀회에서 준비한 부침개, 국수 등 먹거리 촌이 늦은 저녁까지 형성돼 만찬을 즐길 수도 있다.

태봉환 회장은 “본격적인 영농 철이 시작되기 전 지역민의 단합을 도모하고 사기를 북돋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이번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