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하동군] 하동 적량초등학교(교장 박용석)는 과학적 사고력과 원리에 대한 관심 제고와 탐구력 향상을 위해 지난 2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7 교내 과학탐구대회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과학탐구대회에서 1∼2학년 학생들은 과학관련 영상 시청 및 비눗방울 액 만들기와 같은 과학 실험 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이 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과학에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그리고 3∼6학년 학생들은 융합과학, 기계공학, 항공우주 등 희망하는 종목에 참여해 자신의 과학적 실력을 뽐냈다.

융합과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 수학(Mathematics) 등 STEAM의 영역을 최적으로 융합해 다양한 산출물을 제작하고, 작품설명서를 만들며 더욱 새롭고 폭넓은 과학적 사고를 했다.

특히 이번 과학탐구대회는 종목에 따라 여러 학년이 함께 참여해 후배는 선배의 모습을 보며 꿈을 더욱 키우고, 선배는 후배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전 학년이 과학탐구대회에 참가함으로써 모든 학생들이 과학의 날의 의미를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1학년 하다현 학생은 “학교에 처음 들어와서 경험한 과학 행사가 너무 즐거웠고 직접 비눗방울 액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