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청주시 상당ㆍ흥덕보건소가 2012년부터 취학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해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취학아동 대상으로 MMR2차(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에 대해 확인사업을 실시해 오던 것을 2012년부터 MMR2차, DTaP5차(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폴리오4차, 일본뇌염(사백신4차 또는 생백신3차)으로 확대한다.

취학아동 예방접종통지서는 취학통지서와 함께 각 가정에 배부되며 보호자는 취학아동의 예방접종 완료 여부 확인 후 누락된 경우에 가까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접종을 실시해 전산등록을 요청하면 된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 확인은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nip.cdc.go.kr) 가입 후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내 예방접종 내역조회, 스마트폰 앱, 관할보건소, 접종 시행 의료기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당․흥덕보건소(☎200-4038,4130)으로 문의하면 된다.

흥덕보건소 전염병관리담당은 “추가 접종을 제때 받지 않으면 면역력이 감소해 감염병 발병의 위험이 높아진다”며 “취학 아동은 자신의 건강은 물론 함께 공부하는 친구의 안전을 위해 빠트린 예방접종이 없는지 확인하고 반드시 예방접종을 완료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