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회장 김훈)가 주최하고 강원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종인)가 주관하는 「2017 제2회 전국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연찬회」가 3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개최된다.

 자원봉사센터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자원봉사분야 발전과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이번 연찬회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의 중심,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전국의 자원봉사센터 센터장 및 자원봉사담당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 특히,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관리하는 자원봉사센터장들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이번 연찬회는 그 의미가 남다르다.

 연찬회 기간 동안에는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방문, 평창 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위탁업무 등에 관한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2017 주요사업 설명, 행정자치부 2017 자원봉사 활성화 정책,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자원봉사 현황 설명 등 강원도 최대 현안인 평창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다룬다.

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올림픽이라는 메가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서는 전 국민적 지지와 성원이 필요하다.” “이번 연찬회가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하나로 결집하는 기폭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전국 자원봉사센터장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