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편안하고 귀에 익은 우리 가락에 우리 전통설화와 샌드아트가 어우러진 따뜻한 이야기 기획공연 ‘아침에 우리 가락’(이하 아우락)을 오는 3월부터 6월 상반기 동안 한 달에 한 번 수요일 오전 11시 큰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육아와 가사로 통상 저녁 시간대에 이루어지는 공연에 상대적으로 소외된 여성 등의 예술향유 욕구를 충족시켜드리고자 여유로운 낮 시간에 기획한 공연으로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국내 최고의 국악 연주자들이 음악을 들려줄 뿐만 아니라 매 공연마다 전통설화를 주제로 구성한 스토리텔링 국악콘서트이다.

설레는 봄날, 애틋한 사랑이야기 ‘백일홍 설화’를 주제로 한 국악밴드 ‘고래야’의 3월 29일(수)공연을 시작으로, 4월 19일(수)에는 조상들의 재치와 유머가 담긴 ‘훈장님의 꿀단지’와 ‘꿀 강아지’설화를 국악그룹 ‘play ; tone’이, 5월 24일(수)에는 ‘선녀와 나무꾼’설화를 KBS 불후의 명곡에서 국악소녀 송소희와 듀엣무대로 우승을 거머쥔 젊은 소리꾼 ‘고영열’이, 상반기 마지막으로는 6월 21일(수) ‘견우와 직녀’이야기를 최고의 25현 가야금연주자인 문양숙과 함께한다.

기획공연 아우락은 대전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연극배우 남명옥의 나레이션으로 이야기를 전개하여 관객들의 공연 집중력을 극대화하고자 하며, 모래를 이용한 샌드아트로 따뜻한 무대를 연출해 우리 가락의 색다른 감동을 전달해 줄 것이다.

국악원 관계자는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교훈과 가르침을 주고 있는 우리 이야기에 우리 가락을 더한 공연으로 우리 것의 소중함과 싱그러운 아침, 편안하고도 여유로움을 즐기기에 충분한 공연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공연은 전석 5천 원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홈페이지(www.koreamusic.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2-270-85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