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 장야초등학교(교장 김한모) 는 3월 23일(목) 7시50분부터 9시까지 장야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교통안전 캠페인 및 점검(단속)을 실시하였다.

금번 캠페인에는 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군청, 옥천경찰서와 장야초 교직원과 운영위원회장 및 학부모회, 녹색어머니회 회원이 참여하였다. 캠페인의 내용은 학교주변 불법주정차 근절을 홍보 및 계도하고 아동들에게 안전하게 찻길 건너기와 통학차량안전에 관해 홍보하는 등 교통안전사항을 홍보하였다.

한편 장야초등학교는 새학기를 맞이하며 또래놀이시간에 동영상을 통한 안전교육 실시를 비롯하여 스쿨폴리스의 학교폭력예방 교육 실시 등 안전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학교주변 교통안전과 관련하여, 월요일 첫 수업 전 '5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보행안전 캠페인' 영상시청과 더불어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에 관한 교육도 실시하였다.

장야초등학교는 아동의 생활 전반에 걸쳐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응방안 지도에 힘쓰고 있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와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아동들 한명 한명에게 반갑게 인사하며 교통안전과 학교폭력예방을 안내해주는 선생님들과 교육공동체의 직원들, 경찰관, 그리고 힘차게 하이파이브를 해주는 옥천교육지원청 한경환 교육장과 장야초 김한모 교장의 이날의 캠페인 때문에 아이들의 등굣길은 활기가 넘쳤다.

이날의 활동으로 아이들은 등하교를 할 때에 좀 더 안전하게 통행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아울러 등하굣길이 주정차 차량이 없이 한층 안전하고 따뜻한 교육활동의 장으로 거듭나게 되길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