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괴산군]  충북 괴산군은 강소농 교육생 40명을 대상으로 오는 27일 오후2시 농업기술센터 미생물관에서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강소농(强小農)’이란 전업농이 아닌 소규모의 영농규모를 가진 가족농 중심의 농가로,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농업경영체, 즉 작지만 강한 농업 경영체를 말한다.

군은 농산물 시장 개방과 변화하는 농업현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미래성장가능성을 갖추고 농업경영개선노력을 자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작지만 강한 농업 경영체를 육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이번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을 마련해 소농의 약점을 강점으로 탈바꿈하고 끊임없는 역량강화를 통한 혁신적인 경영을 실천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변화하는 농업시장 어떻게 성공할 것인가?’, ‘미래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강소농의 방향 및 전략’ 이라는 주제로 미래가치창출을 위한 농업경영 마케팅 차별화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강소농 교육생 외에도 농업 경영에 관심 있는 군민들은 누구나 무료로 교육 당일 참여하실 수 있다”며 “교육 참가 희망농가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830-2733)으로 문의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