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북평생교육진흥원이 2017 지역자원 활용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수행할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2017 지역자원 활용 평생교육 지원사업은 충북 지역의 인․물적 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생활 속의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해 충북평생교육진흥원이 올해부터 야심차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모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회적 배려계층 지원 등 2개 분야로 나누어 총 6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총 3천만원을 지원한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분야는 다양한 사유로 학교를 다니지 못하는 청소년의 자립 동기를 강화하고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소년 취업 교육이나 직업 훈련 교육 사업 등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 있는 기관, 단체라면 충분히 지원 가능하다.

반면, ‘사회적 배려계층 지원’분야는 평생교육 참여기회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사회적 배려계층 대상의 사각지대 없는 평생학습 실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이다. 장애인 대상 문해교육 사업이나 노인, 다문화 및 한부모 가정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주민에 대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 단체라면 응모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위 사업과 관련하여 지원을 원하는 충북도내 청소년 및 평생교육 기관․단체는 4월 3일까지 충북평생교육진흥원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cblll.or.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220-1155)으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