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 보은읍사무소 내에 있는 보은군청 민원과가 본청 내 CCTV통합관제센터로 이전한다.

군은 오는 18일까지 사무실 이전 등 원활한 민원 업무 추진을 위한 준비를 마치고 20일부터 민원과 업무를 개시할 계획이다.

이번 이전은 1995년 10월 이후 21년만으로 기존 민원과는 도내에서 유일하게 본청과 분리되어 운영되어 왔다.

하지만 최근 시스템 온라인화로 토지대장, 지적도, 건축물대장 등 민원서류를 각 읍․면사무소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등 1995년 당시와 달리 분리운영의 필요성이 없어졌다.

특히 민원과 본청 이전으로 각종 제증명 발급과 인허가 민원처리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고, 읍사무소의 주차난 해결과 더불어 민원서류 이송시간을 3시간에서 1시간으로 단축하는 등 민원처리의 신속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다수의 관외 민원인이 민원과 위치를 찾지 못해 발생하는 시간·경제적 낭비 요인도 해소하고, 건물 내 엘리베이터 설치에 따른 노약자나 장애인 등의 불편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민원실 환경을 내실 있게 정비하여 민원과를 찾는 민원인에게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5월에 착공해 연면적 2,189㎡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보은군청 본관 앞에 신축된 보은군 CCTV통합관제센터는 오는 20일 준공식과 함께 민원과 업무를 시작으로 오는 4월까지 농축산과, 환경위생과 이전을 마치며 5월 중 CCTV통합관제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