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지역 노인 및 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이준호)에서는 3월 7일(화), 10시부터 복지관 3층 머루실에서 누리 블로그 기자단 참여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실시하였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블로그 기자단 회원들의 윤리강령 선서 및 임명장 전달, 사업 소개 및 향후 진행될 기자단 활동방향 등을 제시하였다.

누리 블로그 기자단은 복지관에서 처음 시행되는 사업으로 문화정보대학 평생교육사업의 하나인 미디어교실을 수강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복지관 사업소개, 봉사활동 안내, 옥천 지역 알리기, 기자단 활동 스케치, 생활 정보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으로 취재한 내용 및 동영상은 복지관 홈페이지와 신문에 기제 될 예정이다.

블로그 기자단으로 활동하는 전수분(옥천읍,70세)회원은 “평소에 배운 미디어 기술을 활용하여 취재를 한다는 것에 벌써부터 설레며, 좋은 내용으로 복지관과 지역사회 소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씀하였다.

이준호 복지관장은 “누리 블로그 기자단이 우리 지역사회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는 블로그 기자단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해 주기를 부탁한다.”라고 인사의 말을 전했다.

앞으로도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노인 및 장애인에게 취미, 여가 및 평생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할 것이며, 지역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 및 건강한 노후 생활 제공을 위해 다양한 복지관 사업을 진행할 것이다.

누리 블로그 기자단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노인통합지원팀(대표전화 043-730-26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