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6일 고양시 공무원, 시민소셜기자단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SNS 소통 역량 강화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은 4차 산업 혁명을 주도할 고양시 통일한국 실리콘밸리 프로젝트의 본격 추진에 앞서 활발한 민․관 소통을 위한 공직자 및 시민소셜기자단의 SNS 소통 역량 배양 차원에서 기획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정보근 정보근앤컴퍼티 대표는 ‘SNS 퍼스널 브랜딩으로 미래를 준비하라’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시대 트렌드 ▲시민 공감을 높이는 SNS 소통 기법 ▲SNS 셀프 브랜딩 전략 등을 설명했다.

특히 업무적인 노하우는 물론 다양화된 사회 속에서 차별화된 개인의 역량과 가치를 높이고 아직 발견하지 못한 잠재력을 발굴하는 방법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시는 SNS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공감을 기반으로 고품격 정책 개발, 시민참여자치 확대를 위해 SNS 교육을 비롯해 시민소셜기자단 , SNS공모제도, 독자적인 SNS 플랫폼 운영 등 다각적인 노력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는 2022년까지 고양시 주요 거점지역에 마이스, 방송, 영상, IT, 첨단의료산업, AI&자율주행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연계하는 통일한국 실리콘밸리 프로젝트를 추진함에 있어 SNS를 활용한 실시간 소통으로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